지역난방공사, 성남 에너지 취약가구 1000곳에 고효율 선풍기 지원

by김형욱 기자
2023.07.25 14:30:30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금 1억원 전달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071320)(한난)가 본사 소재 경기도 성남시 에너지 취약가구 1000곳에 고효율 선풍기를 지원한다.

한국지역난방공사(한난)가 24일 경기도 성남시 한난 본사에서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남 지역 에너지 취약계층 1000가구에 고효율 선풍기를 보급하기 위한 기금 1억원을 전달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왼쪽 3번째부터) 강진 한난 경영관리처장, 신혜영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사진=한난)
한난은 지난 24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여름철 에너지 취약계층 고효율 냉방기기 지원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기금은 한난이 지역난방 열을 공급하는 성남시 수정구와 중원구 에너지 취약가구 1000곳에 고효율 선풍기를 제공하는 데 쓰인다. 한난의 사내 봉사단 행복나눔단 소속 임직원도 기금 일부를 자발적으로 후원해 힘을 보탰다.



한난은 전국 약 170만가구에 지역냉·난방을 공급하고 있는 공기업으로서 정부 에너지 효율 개선 정책에 발맞춰 ‘에너지 효율 플러스’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주로 에너지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고효율 냉·난방기기 보급을 지원해오고 있다. 한난은 같은 취지에서 연내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한 에너지 효율 개선 컨설팅과 단열 개선 시공, 고효율 냉·난방기기 지원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강진 한난 경영관리처장은 “따뜻하고 깨끗한 에너지 파트너로서 에너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에너지 효율 기반의 사회공헌 사업을 계속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