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와 손잡은 칠리즈…`코리안좀비` 정찬성도 "인상적·혁신적"

by이정훈 기자
2021.01.28 10:42:51

UFC 정상급 선수 정찬성, 자신의 SNS에 칠리즈 토큰 소개
칠리즈, UFC와 파트너십…PFL 등 타 단체와도 계약 체결

[이데일리 이정훈 기자] 세계 최대 격투기단체인 UFC가 칠리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가운데 UFC에서 활약하는 정상급 종합격투기(MMA) 선수인 `코리안 좀비` 정찬성 선수가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서 칠리즈 토큰을 소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28일 국내 정상급 MMA 선수인 정찬성은 다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자신의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등에서 자신의 팔로워들에게 칠리즈 토큰 $CHZ와 칠리즈 `팬 토큰`에 대해 설명했다. 정찬성은 칠리즈의 서비스에 대해 ‘인상적이고 혁신적’이라 소개했다. 칠리즈는 세계 최대의 스포츠 구단들이 팬 토큰이라는 디지털 자산을 통해 글로벌 팬들과 더욱 가깝게 다가설 수 있도록 하는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이다.

UFC 페더급 5위에 랭크돼 있는 정찬성은 자신의 트레이닝 센터에서 촬영한 49초 분량의 영상에서 팬 토큰을 한국 최대의 디지털 자산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고 설명하기 전에 파리 생제르맹, FC바르셀로나와 같은 대형 구단의 팬 투표에서 팬들이 자신이 응원하는 구단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했다.



FC바르셀로나, 파리생제르맹, AS로마, 아틀레티고 마드리드, 또 가장 최근에 발표된 AC밀란 등 20개의 글로벌 스포츠 구단들은 칠리즈와의 파트너쉽을 체결해 칠리즈 앱인 소시오스닷컴에서 팬 투표를 시작한다. 또한 e스포츠 분야에서 두각을 보여주고 있는 팀 헤레틱스, 나투스 빈체레, OG, 팀 얼라이언스 등 e스포츠 구단들도 해당 플랫폼에서 팬 토큰을 출시했다.

정찬성이 소속되어 있는 종합격투기 리그 UFC는 칠리즈와 글로벌 팬 참여를 위한 파트너쉽을 체결했고, 또 다른 종합격투기 리그인 PFL 또한 칠리즈와 파트너쉽을 체결해 앞으로 몇 달 안에 팬 토큰을 출시할 예정이다. 더 많은 메이저 구단들이 가까운 미래에 팬 토큰을 출시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 칠리즈&소시오스닷컴 최고경영자(CEO)는 “코리안 좀비가 팬 토큰이 정말 매력적이라 생각한 것 같다, 칠리즈는 이렇게 유명한 선수가 팬 토큰을 지지하는 것을 보게 돼 기쁘지만, 그가 마지막은 아닐 것이다”라며 “우리가 파트너십을 체결한 팀과 파트너 선수들이 팬 토큰의 유용성을 홍보하기 시작하면 칠리즈 인지도는 더욱 높아져 칠리즈가 구축한 팬 토큰 생태계가 더욱 확고해지고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분야 디지털 화폐로서 $CHZ의 입지를 굳건히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