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오니아-무역협회, 국내 사업자-해외 유통업체간 네트워킹 포럼 개최

by이재운 기자
2018.08.01 10:02:34

10일 서울 코엑스에서..아마존, 쇼피 등 참여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결제지급 서비스 업체 페이오니아코리아는 한국무역협회(KITA)와 공동으로 오는 1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그랜드 볼룸에서 글로벌 셀링을 위한 네트워킹 포럼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행사에서는 ‘성공적인 글로벌 비즈니스 진출, A-Z 팁’을 주제로 페이오니아(Payoneer) 국내외 파트너, 글로벌 셀러, 업계 관계자 등 8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아마존, 케이몰24, 쇼피, 마이몰 등 페이오니아와 파트너십을 맺은 전 세계 다양한 온라인 유통업체가 글로벌 시장 진출과 판매 전략, 성공 사례를 공유한다.

특히 올해는 현지인에게 듣는 호주 시장 인사이트, 일본인 셀러가 들려주는 글로벌 비즈니스 성공 비법 등 해외 현장의 노하우를 듣는 시간도 마련했다. 디지털 수출대금 정산 서비스, 이커머스 시장 트렌드에 대한 설명과 함께 글로벌 사업을 시작하는 초보 셀러를 위한 배송·마케팅·부가세(VAT) 납부 방법도 소개한다.



신청 접수는 페이오니아와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이우용 페이오니아코리아 대표는 “국경을 직접 넘지 않아도 누구나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가치와 수익을 창출하는 시대가 왔다”며 “이번 행사는 많은 정보를 나누고 셀러들과 직접 교류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