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민정 기자
2017.12.29 16:52:01
[이데일리 e뉴스 김민정 기자] 인근 가로수길 상권의 부상, 중심 거리 일방통행 등 이어진 악재 속에 옛 명성을 잃었던 ‘압구정 로데오’ 거리가 최근 활기를 되찾고 있다.
1990년대 젊은이들의 주요 활동 무대는 ‘압구정 로데오거리’였지만 높은 임대료를 버티지 못한 대부분의 맛집과 카페가 인근에 위치한 신사동 가로수길로 옮겨가면서 젊은이들의 발길이 끊기기 시작했다.그런데 최근 압구정 로데오 거리에 핫플레이스들이 곳곳에 등장하면서 다시 활기를 띄고 있다. 이들은 SNS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며 젊은층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대표적으로 베이커리 카페 ‘아우어 베이커리’는 ‘빵이 맛있는 곳’이라는 댓글을 단 피드(게시물)가 하나 둘 더해지면서 꼭 방문해야 할 ‘빵집 성지’로 순식간에 떠올랐다.
아보카도 버거를 만드는 ‘다운타우너’ 매장 역시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수만개의 게시물이 쏟아지는데, 이 버거를 먹기 위해 1~2시간을 기다렸다는 후기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연예인이 직접 가게를 오픈하는 경우도 있다. 래퍼 도끼는 피자전문점 ‘지노스피자’를 오픈하고, 방송인 정준하 역시 한우갈비와 닭꼬치를 메인 메뉴로 하는 고깃집 ‘마법갈비요술꼬치’를 개업해 압구정 로데오거리를 더욱 핫 한 공간으로 만들고 있다.
또 에잇디 크리에이티브 그룹에서 문을 연 ‘에잇디 서울 카페’과 태국요리 전문점인 ‘타따블(THATABLE)도 빼놓을 수 없다. 이 두 곳은 이미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압구정 상권의 새 활력을 불어넣으며 핫플레이스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에잇디 서울 카페’는 오픈이후 출시한 ‘곰돌이 밀크티’가 4만여개가 판매되면서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등극했다. 특히 도산공원 부근에 자리잡은 지리적 위치 때문에 패션 및 식음료 업계의 핫 피플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 ’에잇디 서울 카페‘는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O2O(Online to Offline) 공유경제를 실현한다.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가진 젊은이들에게 열린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단순히 커피를 판매하는 곳이 아닌, 복합 문화 공간을 지향하고 있어 그 활용 가치 또한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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