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마케팅앤컴퍼니, '인사이트 트레인 2편' 발간

by김미경 기자
2012.10.08 15:15:19

최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연구 결과 집약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SK(003600)마케팅앤컴퍼니는 브랜드·소비자·미디어 관련 국내외 최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연구 결과를 집약한 ‘인사이트 트레인 vol.2’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책자는 지난해 업계에 관심을 끌었던 ‘인사이트 트레인 vol.1’에 이어 간행된 후속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서로, 국내외 최신 연구 동향과 함께 2012년 런던올림픽과 대선 등 마케팅 이슈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인사이트 트레인 2편은 2012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주요 테마를 ‘관여(Engagement)’로 선정하고, 브랜드 관리·소셜미디어·스포츠 마케팅·정치 참여·디지털미디어 환경 등 주요 분야에서 9개 기고문을 선별해 게재했다. 브랜드 전략의 세계적 권위자인 번트 슈미트 컬럼비아대 교수를 비롯해 스포츠 마케팅 전문가 키리아키 플로리다대 교수 등 해외 저명 학자들의 최신 연구를 담았다.



이시혁 SK마케팅앤컴퍼니 커뮤니케이션사업부문장은 “관여(Engagement)라는 공통된 테마로 최근 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실증적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SK마케팅앤컴퍼니만의 차별화된 노하우를 통해 브랜드 관리 및 소비자 관계 형성에 차별적 지표가 될 수 있는 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책자는 광고주를 비롯해 광고업계·학계·마케팅 실무자들에게 무료로 배포한다.

인사이트 트레인 2편 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