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도요타 같은 공격적 마케팅 계획없다"

by김보리 기자
2010.04.22 15:20:29

도요타와 다른 정책 펼 것...글로벌 점유율 4.8%로 증가
美 시장에 에쿠스, 쏘나타 하이브리드 등 신차 출시 예정
대당 평균가격 전년비 20% 증가..매출액 증가 견인

[이데일리 김보리 기자] 현대자동차가 지난 1분기 원화강세와 인센티브 축소에도 불구하고 해외시장 점유율을 확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으로도 인센티브 정책보다는 투싼ix와 YF쏘나타 등 신차효과를 앞세워 시장을 공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미국시장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는 일본 도요타와는 다른 행보다.
 
현대차(005380)는 22일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1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지난 1분기 미국 시장에서 인센티브를 30% 축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실적 호조세를 이어갔다고 밝혔다.
 
이원희 현대차 이원희 재경본부장(전무)은 "미국시장에서 인센티브를 지난해 평균 34% 줄였음에도 오히려 시장 점유율이 확대되고 있다"면서 "최근 미국 시장에서 출시한 투싼ix와 YF쏘나타의 신차 효과로 점유율이 상승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