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방네]서초구, 대입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1대1 컨설팅도 지원

by양지윤 기자
2020.12.03 10:27:31

수능 총평과 합격예측 점수·정시 지원 전략 정보 제공
4개 권역 주민센터서 맞춤 무료 상담 동시 진행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서울 서초구가 코로나19로 힘든 한해를 보내고 있는 고3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THE 프라임, 2021 대입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를 오는 5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열린 2021년 대입 수시 설명회 모습.(사진=서초구 제공)


이번 설명회는 대입 수능 총평, 가채점 성적을 분석하고 성적대별 정시 지원전략을 국내 최고 입시교육 전문가들과 함께 2시간가량 진행한다. 유튜브 ‘서초혼공프로젝트’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진행하고, 양재도서관에서 방역지침 준수하에 현장 방청도 가능하다.

임성호 종로학원 대표이사가 제 1부에서 △2021학년도 수능 총평 △가채점 정시 합격가능 예측 점수 △ 수능 영역별 점수 특징 분석 등을 설명한다. 이어 제 2부에서는 장문성 종로학력개발원 원장이 △성적대별 정시 가·나·다군 지원 경향 분석 △면접 응시여부 등 긴급 전략 등에 대한 팁을 알려준다.



맞춤형 컨설팅도 대폭 확대한다. 설명회 당일 오후 2시부터 서초구 권역별 4개 동주민센터에서 찾아가는 우리동네 1대 1 컨설팅을 진행한다. 사전 예약한 서초구민 수험생과 학부모 선착순 320명(권역별 8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방배교육지원센터와 전문 입시컨설턴트가 무료 맞춤 상담을 해준다. 신청은 3일까지 서초구 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오는 8일부터 정시 원서 마감 전날인 2021년 1월 9일까지 서초구 교육지원센터 4개소(서초, 방배, 반포잠원, 양재내곡)에서 서초구 고3 수험생 60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1대 1 컨설팅도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 참여 인증샷을 권역별교육지원센터에 제시하면 수능 가채점 기준배치 참고표 등 자료집도 선착순으로 무료 제공한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유난히 힘들었을 고3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더 많이 고민하여 실질적인 지원을 해 나가겠다”며 “모든 수험생들이 고생한 만큼 값진 결실을 맺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