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B 프로토콜, KBW2023서 'LB프로토콜 생태계' 선봬
by이윤정 기자
2023.08.31 13:43:15
사용자 100만명 '비버포인트' 기반 사업모델
가맹점 소비자 광고주 상생의 생태계 구축 목표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블록체인 기반 로열티 리워드 포인트 솔루션 기업 LB 프로토콜은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3(KBW2023) 기간에 비대면 결제 디바이스 기반 광고 플랫폼의 새로운 프로젝트 ‘LB 프로토콜 생태계’를 론칭한다고 31일 밝혔다.
LB 프로토콜은 KBW2023의 메인 콘퍼런스 임팩트(IMPACT)에 실버 스폰서로 참여, 행사장에 대표 키오스크를 전시하고 포인트 적립 시연을 진행한다.
LB 프로토콜 생태계의 가장 큰 특징은 개별 가맹점에서 적립한 포인트를 디지털 자산 LBPC로 교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여러 가맹점의 포인트를 LBPC를 통해 현금화할 수 있어 영세 가맹점 입장에서는 포인트가 분산돼 소비자 활용도가 떨어지고 고객 재방문 유도 효과가 크지 않다는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게 된다.
특히 LB 프로토콜 생태계의 앱을 통해 흩어진 여러 가맹점의 포인트를 확인하고 LBPC로 교환하는 것이 가능해 사용자 편의성도 높다. 또 앱 화면에 표시되는 광고를 시청하는 것이나 본인의 구매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을 통해 LBPC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리워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가맹점이 LB 프로토콜 생태계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유도할 수 있는 시스템도 포함됐다. 자신의 점포에 설치된 키오스크와 테이블 오더, 모바일 오더의 스크린을 고객 맞춤형 광고 플랫폼으로 제공하고 대신 비대면 결제 디바이스(키오스크)를 사용하는 이용료를 할인받거나 모바일 채널을 통한 광고를 집행하는 등의 혜택이 돌아간다.
LB 프로토콜 생태계가 주목받는 또 다른 이유는 LB 프로토콜이 오프라인 가맹점 핀테크 솔루션을 제공하는 비버웍스의 자회사라는 점 때문이다. 비버웍스는 이미 100만 명 이상이 사용하는 비버 포인트를 운영하고 있고, 1만 개 이상 가맹점을 가지고 있는 키오스크 전문회사 오더퀸 역시 자회사로 가지고 있다. LB 프로토콜은 주요 파트너로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하고 있는 비버웍스를 통해 LB 프로토콜 생태계의 인프라를 확충하는데 충분한 역량을 가졌다.
서문규 LB 프로토콜 대표는 “미래에 실현할 계획을 구현하기 위해 토큰을 발행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구축된 비버웍스의 네트워크와 솔루션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창출을 시도하는 것”이라며 “LB 프로토콜의 포인트 체계와 광고 솔루션을 통해 소비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생태계를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