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 로맨스 대표작 캠페인 마지막 주자는‘사내 맞선’
by김현아 기자
2019.01.07 10:36:16
배우 박보검 웹툰 주인공 변신
스페셜 트레일러&미공개 영상 동시 공개
캠페인 트레일러 조회수 총2천만뷰 돌파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카카오페이지(대표 이진수)가 7일(오늘) ‘로맨스 대표작 캠페인’ 3탄 작품‘사내 맞선(NARAK, 들깨, 해화)’을 소개한다.
이 작품은 친구를 대신해 맞선에 나간 주인공이 맞선 상대로 새로 입사할 회사의 대표를 만나면서 해프닝이 벌어지는 오피스 로맨스물이다. 카카오페이지의 대표작‘김비서가 왜 그럴까’의 뒤를 잇는 수작으로‘제2의 김비서’라고 불릴만큼 유사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
밀당 없는 스피디한 전개와 매력적인 캐릭터 구성으로 론칭하자마자 뜨거운 반응을 얻었고 현재88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대형 인기작으로 떠올랐다. 이 작품은‘노블코믹스(검증된 소설IP(지적재산권)를 원작으로 제작하는 웹툰)’로 카카오페이지의 핵심 비즈니스 모델인‘기다리면 무료’를 적용해 연재 중에 있다.
7일0시에는 인기 배우이자 카카오페이지 모델‘박보검’이 웹툰 주인공으로 변신한 스페셜 트레일러 영상과 촬영 현장 미공개 비하인드가 담긴 메이킹 영상이 카카오페이지 앱을 통해 동시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카카오페이지는 영상공개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사내 맞선’ 감상 시 캐시 뽑기권을 증정하며 추천 글을SNS에 포스팅하면 추첨을 통해 명품백(1명)을 증정하는 특별한 이벤트도 개시해 기대감을 높였다.
‘남자친구를 조심해’, ‘이미테이션’, ‘사내 맞선’까지 대표적인 로맨스3개 작품을 릴레이로 소개, 독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은‘로맨스 대표작 캠페인’은 각 작품마다 공개한 트레일러 영상이 총2천만뷰를 돌파하는 기록도 세웠다.
캠페인 이후‘남자친구를 조심해’는 구독자수207만명, ‘이미테이션’은 구독자수333만명을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