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황현규 기자
2020.05.08 11:48:55
지난해 대형건설사 브랜드 오피스텔 2곳
전체 청약자 중 77% 쏠려
중소형 건설사 오피스텔 미분양 여전
[이데일리 황현규 기자]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오피스텔’로 청약이 쏠리고 있다.
8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올해 1분기(1~3월) 전국에서 분양한 300호 이상 오피스텔은 총 8개 단지, 3839호실로 나타났다. 그러나 이중 10대 건설사브랜드 단지는 2개 단지 870호에 불과하지만 이곳에 청약통장 6만1146건이 접수하면서 전체 청약자의 77.6%가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형 건설사의 인지도 낮은 오피스텔이 미분양을 기록한 것과 대조되는 모습이다. 실제 올해 3월 인천 연수구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송도 더스카이’는 평균 180.2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반면, 4월 인천 서구에서 분양한 ‘C’ 오피스텔은 620호 모집에 222건이 접수돼 0.3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브랜드 가치는 시세 상승으로도 이어진다. KB부동산 시세를 보면 경기도 고양시 ‘e편한세상 시티 삼송(2018년 4월 입주)’오피스텔 전용면적 77㎡의 시세는 올해 4월 5억1500만원으로 1년 전(2019년 4월) 4억3250만원보다 약 19.08% 올랐다.
지방도 마찬가지다. 광주시 광산구 ‘힐스테이트 리버파크(2019년 2월 입주)’ 전용면적 72㎡의 시세는 올해 4월 2억1900만원으로 1년 전 2억300만원보다 약 7.88%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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