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시트로엥’ 한불, 전국 영업사원 고객응대 경연대회 개최

by노재웅 기자
2018.07.13 10:54:21

푸조와 시트로엥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지난 12일 성수동 푸조비즈타워 트레이닝센터에서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2018 전국 영업사원 롤플레이 컨테스트’를 개최했다. 한불모터스 제공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푸조와 시트로엥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지난 12일 성수동 푸조비즈타워 트레이닝센터에서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2018 전국 영업사원 롤플레이 컨테스트’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제품의 품질과 브랜드 가치가 향상된 만큼 서비스와 세일즈 퀄리티도 한층 높이겠다는 취지로 진행되는 업 마켓(UP-Market)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이다. 한불모터스는 지속적인 서비스 네트워크 확충과 직원 교육 강화에 이어, 고객과 최접점에서 커뮤니케이션 하는 영업사원들의 역량을 평가하고 CS 마인드를 함양하고자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



전국 푸조?시트로엥 전시장별 대표 영업사원 20여명이 참가했다. 대회 방식은 실제 매장에서 고객을 접하는 상황을 연출하는 롤플레이 형식으로 진행됐다. 평가항목은 총 36개로 기본적인 고객응대능력부터 요구 파악, 브랜드 및 차량에 대한 이해도, 표정과 톤 앤 매너, 의사전달 능력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해 면밀히 평가했다.

그 결과 일산 전시장의 정덕성 과장이 우승을 차지했으며, 대구 전시장의 송용운 대리와 부산 전시장의 박재현 주임이 뒤를 이었다. 한불모터스는 대회 우승을 차지한 정덕성 영업사원에게 오는 11월 개최하는 호주 WRC 대회의 관람기회를 제공하며, 2등과 3등 영업사원에게도 각각 일본과 제주도 여행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