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임일곤 기자
2011.01.26 14:52:28
美경기회복에 현대·기아차 등 9곳 광고참여
[이데일리 임일곤 기자] 미국인이 좋아하는 슈퍼볼 시즌이 돌아오면서 글로벌 기업들의 광고 전쟁도 불붙고 있다. 미국 경기가 회복세를 보이면서 올해에는 예년보다 많은 글로벌 자동차 기업들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는 내달 6일 생중계될 프로풋볼리그(NFL) 광고에 현대차(005380)와 기아자동차(000270), 제너럴모터스(GM) 등 9개 글로벌 자동차 회사들이 참여한다고 보도했다.
NFL 챔피언 결정전인 슈퍼볼은 미국에서 가장 시청률이 높아 TV 광고 단가 역시 가장 높다. 작년 30초짜리 광고비는 250만~280만달러로 알려졌다.
높은 광고비에도 불구하고 올해에는 9개 자동차 업체들이 광고에 참여했다. 미국 경기가 회복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지난 2009년에 슈퍼볼 TV광고를 낸 자동차 업체는 5개였고 작년에는 6개였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스테판 캐논 마케팅 부사장은 "지난 몇 년간 어려운 시간을 보냈지만 지금은 개선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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