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유튜브와 손잡고 ‘발견형 쇼핑’ 본격 확대

by한전진 기자
2025.12.04 08:26:42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CJ온스타일이 유튜브와 파트너십을 맺고 크리에이터 투자까지 포함한 ‘발견형 쇼핑’ 전략을 본격화한다고 4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이 유튜브와 파트너십을 맺고 크리에이터 투자를 포함한 영상 기반 ‘발견형 쇼핑’ 전략을 본격 확대한다. (사진=CJ온스타일)
이는 2022년 유튜브 쇼핑 제휴 이후 두 번째 협업으로, 영상 콘텐츠 시청 중 상품을 자연스럽게 발견하고 구매로 이어지는 환경 조성을 목표로 한다.

이번 전략의 핵심은 유튜브와 자사 앱을 연계한 투트랙 콘텐츠 커머스 구조다. 특히 CJ온스타일은 유망 크리에이터 및 채널에 대해 전담조직과 함께 전략적 투자를 단행, 단순 판매를 넘어 장기 성장을 지원하는 새로운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



CJ온스타일은 자체 모바일 피드 ‘퍼플닷’과 ‘인플루언서 쇼’ 등에서 축적한 커머스 콘텐츠 역량을 바탕으로, 고관여 제품까지 아우르는 차별화된 커머스 모델을 구축 중이다.

또한 이날부터 17일까지는 크리에이터 지원 확대를 위한 특별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모바일 라이브 공동 진행, 맞춤형 제품 기획, 전담 매니저 매칭 등의 혜택과 함께 최대 300만원 상당의 적립금도 제공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콘텐츠 맥락과 소비자 순간을 정확히 읽는 역량을 바탕으로, 추천 기반 커머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