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콰트로 맥시멈', 출시 첫 주 판매량 목표치 150% 돌파
by남궁민관 기자
2023.05.15 11:21:23
풍부한 육즙에 대한 고객 수요 호응하며 초반 흥행
39자의 긴 네이밍도 화제 모으며 이벤트도 8만명 몰려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버거 브랜드 버거킹은 지난달 선보인 신제품 ‘콰트로 맥시멈’ 2종이 출시 첫 주 예상 판매량의 150%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와 함께 출시 기념 이벤트 역시 2주 만에 8만명이 넘는 고객 참여도를 기록하면서 출시 초반 흥행 조짐을 이어가고 있다.
앞서 버거킹은 지난달 24일 ‘콰트로 맥시멈 미트 포커스드 어메이징 얼티밋 그릴드 패티 오브 더 비기스트 포 슈퍼 미트 프릭’ 2종을 출시했다. 100% 순 쇠고기 패티 3개 혹은 4개에 네 가지 고급 치즈를 더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소비자 조사를 실시한 결과 직화 패티의 풍부한 육즙이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를 확인해 선보여 초반 호응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특히 제품 특징을 직관적이고 위트 있게 전달하는 39자의 긴 네이밍도 화제를 모으며 출시 첫 주 예상 판매량을 훨씬 웃도는 성과를 이뤄냈다. 39자의 신메뉴 풀네임을 빠르게 입력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는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 2주 동안 8만명이 넘는 고객들이 45만회 이상 참여하는 등 관심을 끌어내는 데에도 성공했다.
버거킹 관계자는 “패티가 겹겹이 들어간다는 메뉴 자체의 개성과 특이한 네이밍으로 런칭 당일부터 SNS에서 실시간 트렌드에 오를 정도로 올해 출시한 신제품 중 두드러진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