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아모그린텍, 희토류 대체 소재 확보·실제 테슬라 주요 공급사...실적 기대 '강세'

by최은경 기자
2023.05.08 12:36:56

[이데일리TV 최은경 기자]아모그린텍(125210) 주가가 오름세다. 테슬라를 고객으로 보유한 공급업체라는 점과 함께 희토류를 대체 가능한 자성 소재 확보, 페라이트 수혜 기대까지 부각되고 있다. 이에 올해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대할 수 있다는 보고서까지 나온 데 따른 영향으로 풀이된다.

8일 12시 35분 아모그린텍은 전일 보다 14.79% 오른 2만10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리서치알음은 페라이트 관련 테마주로 아모그린텍에 대해 향후 어닝 서프라이즈가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이승환 연구원은 “최근 테슬라 모터에 들어가는 희토류 대체품으로 페라이트가 검토되고 있다는 보도에 페라이트 관련주가 상승세다”라며 “아모그린텍은 고효율 자성 부품을 테슬라에 공급 중이며, 희토류를 대체할 수 있는 자성 소재를 확보하고 있다는 점이 부각되며 상승 흐름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연구원은 “올해 테슬라 등 전기차용 고효율 자성 부품 수요 증가 및 ESS 관련 신사업 성공에 따라 어닝 서프라이즈가 기대도 된다”고 덧붙였다.

아모그린텍은 나노 소재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첨단소재와 기능성 부품을 제조하는 기업이다. 주요 사업부는 △첨단소재(고효율 자성,방열,나노 멤브레인 등) △기능성 소재 부품(FPCB 등) △환경 에너지(ESS등) 등으로 구성된다. 회사는 4년 전부터 주요 고객사인 테슬라에 고효율 자성 부품을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보고서 발표 소식에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몰리고있는 것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