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이달 ‘부개역 코오롱하늘채’ 분양

by김기덕 기자
2019.05.03 11:03:23

지상 24층, 526가구 규모… 306가구 일반 분양

[이데일리 김기덕 기자] 코오롱글로벌은 이달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개3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서 ‘부개역 코오롱하늘채’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부개역 코오롱하늘채는 1호선 부개역 역세권으로 인천광역시 부평구와 상동 신도시의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입지조건을 갖췄다. 지난해 3월 분양된 ‘부평 코오롱하늘채’와 함께 지역 내 ‘코오롱하늘채’ 브랜드타운을 조성하게 돼 수요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천 부평구 부개동 일원에 위치한 ‘부개역 코오롱하늘채’는 지하 2층~지상 24층, 6개동, 전용면적 31~84㎡ 총 52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306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다. 소형 주택형인 전용면적 31㎡와 중소형 틈새면적인 전용면적 74㎡ 주택형도 상당수 포함돼 있다.

먼저 단지는 지하철 1호선 부개역과 약 400m로 인접한 역세권 단지로 빠른 출퇴근과 편리한 교통 환경을 자랑한다. 1호선 부개역 이용 시 구로, 서울시청, 용산, 강남역 등 서울 주요 도심 역사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서울외곽순환도로 송내IC와 중동IC가 인접해 있으며 인근의 부평역으로 송도~마석 구간을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B 노선이 예비타당성 검토를 준비 중에 있어 향후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은 보다 수월해질 전망이다.

교육열이 높은 상동 신도시와 인접한 이 단지는 반경 1km 내 초·중·고교가 밀집돼 있으며 부개도서관, 부천시립상동도서관 등 교육시설의 이용이 쉬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부개역 코오롱하늘채 입주일은 2021년 7월이다. 모델하우스는 인천 부평구 부개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코오롱글로벌, 인천 ‘부개역 코오롱하늘채’ 조감도.(코오롱글로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