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스타트업에 클라우드 등 10억원 상당 크레딧 지원

by김국배 기자
2021.06.28 11:50:10

스타트업 20곳에 카카오워크·카카오 i 클라우드 무상 크레딧

(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국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카카오 i 클라우드) 서비스 등 10억원 상당의 무상 크레딧을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이날 열린 국내 최대 스타트업 페어 ‘넥스트라이즈 서울’ 행사에 참석해 이 같은 계획을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KDB산업은행의 투자자 중 10곳, 일반 스타트업 중 10곳을 대상으로 업무용 메신저 ‘카카오워크’와 ‘카카오 i 클라우드’를 사용할 수 있는 크레딧을 제공하는 것이다. 추후 실행 효과 등을 보며 프로그램 규모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스타트업을 위한 컨설팅·기술 멘토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효율적인 협업 및 상생 전략으로 빠르게 성장해온 카카오의 조직 문화와 일하는 방식을 공유하고, 사업 제휴 기회를 모색하겠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날 행사 연사로 참석한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스타트업 생태계에 전문기술 역량과 운영 노하우를 공유해 동반 성장의 기틀을 다지고자 한다”며 “이번 기회를 시작으로 더 많은 유망 스타트업들이 신성장 동력을 찾고 디지털 혁신에 성공해 초고성장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했다.

한편 KDB산업은행과 무역협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총 270여 개 스타트업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