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사내 AI 컨퍼런스 ‘AI CON’ 개최
by김정유 기자
2025.12.02 08:18:50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CJ온스타일은 1일 서울 방배동 CJ ENM 커머스부문 사옥에서 사내 인공지능(AI) 컨퍼런스 ‘AI CON’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엔 이선영 CJ ENM 커머스부문 대표를 비롯한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오픈AI 코리아·구글 코리아·NNT·EY컨설팅 등 글로벌 AI 리더들이 연사로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생성형 AI가 가져올 커머스 생태계 변화 △데이터 기반 AI 마케팅 전략 △현업 실무진으 실제 AI 적용 사례 등 총 3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도입 세션에서는 라이브 방송 콘텐츠 제작부터 모바일 앱 고객 경험까지 커머스 전 영역에서 실행 중인 AI 혁신 사례가 소개됐다.
CJ온스타일은 콘텐츠 제작·운영 역량에 AI를 결합해 고객과 상품을 보다 효과적으로 연결하는 ‘콘텐츠 기반 AI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 중이다.
올해 초부터 고도화 중인 ‘AI 콘텐츠팩토리’ 체계도 강조했다. 현재 CJ온스타일은 고객 데이터를 AI로 분석해 전환율이 높은 영상 시나리오를 설계, 모바일 라이브·숏폼 콘텐츠를 자동 생성하는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콘텐츠·마케팅·고객 경험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영상 중심 AI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으로의 진화를 단계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과거의 커머스가 더 많은 상품을 더 싸게 보여주는 경쟁이었다면, AI 시대는 고객의 맥락을 가장 정확히 이해하고 최적의 순간에 연결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이번 AI CON은 전사 AI 네이티브 전환을 알리는 출발점으로, 축적해온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의 시간을 점유하는 새로운 커머스 패러다임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