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편의성 제고" 무신사 PC버전 UI·UX 최적화
by한전진 기자
2025.03.19 10:27:59
31일 개편 적용…상세페이지 등 노출 정보 확대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무신사가 PC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자 환경(UI)과 사용자 경험(UX)을 개편해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무신사는 오는 31일 주요 페이지를 중심으로 UI와 UX를 개편한 PC 버전을 공개할 계획이다. 무신사는 지난 2024년 하반기에 멀티 스토어 중심의 모바일 앱 ‘무신사 2.0’을 선보이며 이에 맞춰 PC에서도 모바일과 일체화했다.
새로운 PC 버전 무신사 스토어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홈 화면의 추천판에서 메인 배너 이미지 크기와 간격이 조정된 덕분에 더 많은 상품 정보를 볼 수 있다. 카테고리숍, 상품 리스트, 플래그십 브랜드숍 등의 하위 페이지 화면도 PC 해상도에 맞춰서 개선된다.
개편된 무신사 PC 버전의 상품별 상세페이지에서는 화면을 세분화해 기존보다 편리하게 정보를 제공한다. 제품컷이나 모델 화보 등의 메인 사진 외에도 △할인 및 결제 혜택 △추천 상품 리스트 △배송 예정일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매월 무신사를 방문하는 분들 중에서 모바일 비중이 매우 높은 상황이지만 여전히 PC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UI·UX 개편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