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홍보사이트 개편

by강경록 기자
2016.01.13 11:08:25

스마트 디바이스에 최적화되게 개편
사용자 접근성도 향상
외국어 지도 서비스 등 편의 서비스 개선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한국관공공사는 공사가 운영하는 한국관광 해외홍보 사이트(www.visitkorea.or.kr)의 영어, 일어,중국어 사이트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13일 밝혔다.

관광공사는 이번 사이트 개편은 사용자 중심의 편리한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관광공사 측 설명에 따르면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접속하는 사용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최적화되도록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했다. 특히 반응형 웹 디자인 적용으로 모바일에서 데스크탑까지 기기의 해상도에 맞춰 화면을 제공할 수 있다.

또 주요 관광 DB에 주변 관광지, 숙박, 음식점, 쇼핑정보 등 연계 콘텐츠 제공으로 원하는 관광 정보를 한 페이지에서 조회할 있도록 사용자의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텍스트 및 이미지 크기 확대로 가독성을 높여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개별 관광객의 한국여행 만족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편의 서비스도 확충했다. 외국어 지도 서비스도 강화해 기존 영어 외국어 지도에서 일어, 중국어로 언어를 확대했다. 또 지도에서 지명 검색뿐만 아니라 원하는 목표 관광지까지 자동차, 대중교통, 도보 길찾기 기능을 추가해 여행 중 목적지까지 쉽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고다, 익스피디어 등 숙박전문 예약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가격 정보를 한 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현했다. 방문자 성향에 따른 지역 관광정보, 추천코스를 제공하여 나만의 여행계획 수립이 가능한 여행 플래너를 신설해 실제 한국여행 일정 수립시 관광 가이드로 활용할 수 있다.

이태혁 해외스마트관광팀장은 “이번 웹사이트 개편으로 외국인 개별 관광객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관광 정보 서비스 제공 및 효율적인 한국관광 온라인 마케팅 전개가 가능해졌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