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3Q 마케팅비용 감소로 영업익 1745억..전년比 17% 증가

by이유미 기자
2014.10.27 11:57:23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LG유플러스(032640)는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K-IFRS)으로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1% 감소한 2조7618억 원, 영업수익은 무선 및 유선 수익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5% 성장한 2조903억 원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영업 이익은 마케팅 비용 감소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한 1745억원을 기록했다.

무선 수익은 롱텀에볼루션(LTE) 가입자 증가에 따른 서비스 수익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한 1조2969억 원을 달성했다.

3분기 LTE 서비스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24.9%, 전 분기 대비 4.7% 증가한 약 818만 명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체 무선 가입자의 73.3%로 전년 동기 대비 12.2% 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무선 서비스 가입자당 평균 수익(ARPU)는 전년 동기 대비 4.8%, 전 분기 대비 1.5% 증가한 3만6159원을 기록했다.

한편 TPS(IPTV·인터넷전화·초고속인터넷) 수익의 경우 TPS 사업의 가입자가 전년 동기 대비 10.1% 증가한 약 924만7000명을 기록하며 수익도 전년 동기 대비 11.1%, 직전 분기 대비 2.6% 증가한 3374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IPTV 수익은 주문자비디오(VOD), 홈쇼핑 등 부가서비스 수익 증대와 고가치 상품인 ‘U+tv G 14 요금제’ 신규 유치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무려 45.5% 증가한 1000억원을 기록했으며, 가입자 역시 전년 동기 대비 30.3% 증가한 187만5000명을 달성했다.

이 같은 유선 사업 부문의 성장 요인은 ‘U+tv G’, ‘홈보이(homeBoy)’, ‘홈CCTV 맘카’ 등 홈 상품의 경쟁력을 통해 고가치 가입자가 확대됐기 때문이다.

데이터 수익의 경우 직전 분기 대비 1.2% 감소한 3437억 원을 기록했으나 모바일 결제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보안이 강화된 간편결제 서비스 U+ 페이나우(Paynow)의 성장으로 e-biz사업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4.3% 직전 분기 대비 1.1% 증가한 1314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 마케팅 비용은 무선경쟁 완화에 따라 직전 분기 대비 13.2% 감소한 4772억 원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 3분기 설비투자(CAPEX)는 광대역 LTE-A 전국망 구축 완료에 따라 전년 동기대비 36.1% 증가, 직전 분기 대비 29.5% 감소한 4721억 원을 기록했다.

김영섭 LG유플러스 경영관리실장(부사장)은 “LG유플러스는 All-IP 기반의 유무선 경쟁력을 기반으로 광대역 LTE-A 시장에서의 비디오 서비스를 주도함은 물론, U+tv G 출시 등에 힘입어 홈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등 질적 성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단말기유통법 등의 정부의 시장 안정화 조치에 적극 동참함과 동시에 건전한 유통 시장 활성화와 소비자 혜택 강화를 위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주도, 회사와 주주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