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코리아, `야후쇼핑` 서비스 개편

by정태선 기자
2003.09.26 16:25:25

[edaily 정태선기자] 야후코리아는 야후쇼핑(http://shopping.yahoo.co.kr)의 페이지 구성을 대폭 개선하고, 상품별 가격비교기능, 쇼핑테마검색 기능 등을 추가,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새로 개편한 페이지에는 국내의 대표적인 30여개의 종합몰 및 전문몰을 포함해, 150여개 인터넷쇼핑몰의 특화된 이벤트와 할인상품들을 야후쇼핑MD들이 직접 엄선해 모든 쇼핑관련행사를 한곳에서 둘러볼 수 있게했다. 또 마리끌레르, 에스콰이어와 같은 유명패션잡지와 제휴해 쇼핑 가이드 `야후!스타일매니저`와, 실제 서울세관의 검수법을 활용한 `명품,진짜 가짜 구별법`등을 제공, 신세대 쇼핑족의 구미에 맞는 색깔있는 쇼핑컨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개편을 통해 쇼핑검색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단순하게 검색엔진의 로봇기능을 이용한 것이 아니라, 실제 구매자의 구매 패턴을 기반으로 한 검색결과를 보여준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여기에 업체별/ 상품별 가격비교기능을 추가해, 특정상품을 검색했을 경우 야후쇼핑내 입점된 쇼핑몰들의 가격을 즉시 비교해 별도의 가격비교사이트를 찾지 않아도 원하는 상품을 원하는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회사 측은 "포털쇼핑의 강점인 "한 곳에서 모든걸 해결"하는 원스탑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보강해나갈 계획"이라며 "내달에는 패션, 뷰티, 명품관의 새로운 개관을 통해 최근 고객의 요구가 급증하고 있는 브랜드 쇼핑 분야를 더욱 강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