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USA, 유명 브랜드·디자이너 콜라보…美英 채널 등 입점

by김진우 기자
2016.06.23 11:31:14

△홍콩 휠라 플래그십 스토어(사진=휠라코리아)
[이데일리 김진우 기자] 휠라코리아는 자회사인 휠라 USA가 최근 세계 유수 브랜드 및 디자이너와 이색 콜라보레이션(협업)을 잇따라 진행해 미국·영국·프랑스 등 해외 유명 백화점과 편집샵에 입점했다고 23일 밝혔다.

휠라는 미국 테니스 선수 출신 디자이너 ‘마리온 바르톨리’, 셀렉트샵 브랜드 ‘얼반 아웃피터스’, 힙합 뮤지션 ‘나스’와 협업을 통한 제품을 잇따라 출시했다. 협업 제품은 미국 니만 마커스, 영국 헤롯·셀프리지, 프랑스 겔러리 라파예트, 독일 카데베 등의 백화점·편집샵 등 주요 유통 채널에 들어갔다. 출시 제품 가운데 일부는 홍콩 휠라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아시아권 처음으로 출시됐으며 국내 출시는 검토 중이다.



휠라 관계자는 “미국 시장을 기반으로 한 대형 이색 협업이 성사되고 해외 주요 유통채널로 연이은 입점하는 등 휠라의 브랜드 가치가 상승하고 있다”며 “이를 계기로 미국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며, 국내에서도 시너지 효과를 통해 브랜드 위상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