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D)나상욱, PGA 첫 우승 임박?

by김수미 기자
2009.09.07 18:48:35

[이데일리 김수미기자] 월드 간추린 뉴습니다.
 
    


1.
북한의 댐 방류로 임진강에서 실종된 6명 가운데 3명이 숨진 채 발견된 가운데 당국이 임진강 주변에서 실종자 수색 작업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지난 6일 오전 7시 30분 쯤 경기도 연천군 백학면의 임진강 하류에서 야영 중이던 6명이 불어난 강물에 휩쓸려 실종됐습니다.

정부는 임진강 피해에 대해 북측에 유감을 표명하고 재발방지를 촉구하는 전통문을 보냈으며, 국방부는 아직까지 북한의 `수공징후`, 즉 의도적인 방류 징후는 나타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

2.
미국의 스트리커와 오헤어, 남아공의 구센이 미국 보스턴 TPC에서 열린 미국프로골프투어 도이체방크 챔피언십에서 나란히 13언더파를 기록하며 공동 선두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우리나라의 나상욱은 플 버디 6개, 보기 1개로 5언더파를 쳐 중간합계 12언더파로 선두그룹에 한 타 뒤진 공동 4위에 오르며, 생애 첫 pga투어 우승 기회를 잡았습니다.

하지만 기대를 모았던 양용은은 공동43위에 머물렀고,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도 공동30위에 그쳐 우승 가능성은 사실상 사라졌습니다.


.....

3.
올 마지막 메이저대회인 US오픈 테니스대회에서 강자들이 잇따라 탈락하는 이변이 연출됐습니다.

지난 윔블던 여자단식 준우승의 세계랭킹 3위 비너스 윌리엄스는 전성기가 지난 ‘아기 엄마’ 킴 클리스터스에 2:1로 패해 8강 진입에 실패했습니다.

한편 남자단식에서 라파엘 나달은 니콜라스 알마그로를 3-0으로 완파하고 16강에 합류했습니다.

.....
간추린 소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