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대웅 기자
2011.06.27 16:39:29
롯데·현대百, 전년비 10% 내외 매출신장
아웃도어·스포츠의류 등 판매호조
[이데일리 김대웅 기자] 여름 정기세일 첫 주말을 맞은 백화점들의 열기가 태풍을 비껴갔다. 아웃도어와 스포츠의류를 중심으로 지난해에 비해 10% 내외 판매가 증가하며 궂은 날씨라는 악재를 이겨냈다.
세일 첫 3일(24~26일) 간 롯데백화점의 실적은 지난해에 비해 9.6% 증가했다. 기존점 기준으로는 8.6% 신장세다.
상품군별로는 아웃도어가 31%, 아동 30%, 홈패션 29%, 스포츠 24%, 남성의류 13.2%, 여성의류 7.4%의 신장률을 보였다.
롯데백화점(롯데쇼핑(023530))은 "태풍으로 인해 세일 기간 중 궂은 날씨가 지속됐지만 대형 상품행사와 비치백을 증정하는 사은행사가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매출이 작년보다 증가했다"며 "상품군별로 전체적으로 고른 신장률을 보였고, 여름철 레저 관련 상품과 쿨비즈 의류 매출의 호조세가 돋보였다"고 분석했다.
현대백화점(069960)은 세일 첫 주말 매출이 지난해에 비해 16.5% 늘었다. 킨텍스점을 제외한 기존점 기준으로는 9.0%의 신장세다.
품목별로는 스포츠 의류가 43%, 영패션 의류 27%, 잡화 17%, 남성의류 15%의 증가세를 기록했다.
3일간 장마와 태풍이 겹치면서 서울지역 강수량이 90mm에 달했지만 수영복·여행가방·샌들 등 휴가용품 등을 중심으로 매출이 증가했고, 시즌오프를 진행 중인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의류 매출도 호조를 보였다고 백화점 측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