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엑센트 해치백 어떤 모습? ''위트''출시

by김보리 기자
2011.03.02 13:17:19

U2 디젤엔진 적용된 엑센트와 엑센트 위트 디젤 모델 출시
최고출력 128마력, 최대토크 26.5kg·m..연비 20.0km/l(A/T) 기록

[이데일리 김보리 기자] 현대차가 엑센트의 해치백과 디젤 모델을 출시,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현대차(005380)는 2일 엑센트 5도어 해치백 '엑센트 위트(ACCENT WIT)'를 출시하고 시판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엑센트 위트'의 전면부는 엑센트의 디자인을 계승, 헤드램프와 세련된 디자인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했다.

해치백 특유의 스타일을 잘 살린 후면부는 조각적인 면 분할을 통해 개성을 잘 살린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독특한 스타일이 부각된 테일 게이트 디자인을 적용했다.

▲ 엑센트 위트
이 차량의 크기로 전장 4115mm, 전폭 1705mm, 전고 1455mm로 특히 휠베이스가 2570mm로 동급 최대 실내공간을 확보했다.

또 빨간 색을 주요 테마로 레드 메쉬 소재 도어 센터트림, 레드 컬러 전용시트, 메탈 그레인 컬러가 적용된 센터페시아 가니쉬 및 파워윈도우 스위치 판넬 등으로 구성된 '레드 팩' 인테리어도 선택 가능하다('엑센트 위트' 1.6 GDI 톱 모델에서 선택 가능)



이 차량은 전 모델에 사이드 & 커튼 에어백, 액티브 헤드레스트 등 안전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아울러 엑센트도 디젤 엔진을 탑재, 엔진 라인업을 추가했다.

엑센트와 엑센트 위트에 적용된 1.6ℓ U2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128마력(ps), 최대토크 26.5kg·m를 기록한다. 연비 역시 리터 당 20.0km/ℓ(자동변속기 기준, 수동변속기 기준 23.5km/ℓ)를 기록, 경차 못지 않은 연비 수준을 자랑한다.

1.6ℓ U2 디젤 엔진은 엔진 작동조건에 따라 배기가스 유량을 변화시켜 연비와 성능 향상을 돕는 고효율 가변 터보차저(VGT) 등의 신기술을 통해 연비 효율을 높이고 디젤매연 정화장치(DPF)를 적용, 유로 V를 달성한 차세대 클린 디젤엔진이다.

이에 따라 엑센트와 엑센트 위트는 기존 1.4ℓ 가솔린, 1.6ℓ 감마 GDI 엔진과 함께 1.6ℓ U2 디젤엔진까지 라인업을 갖췄다.
▲ 엑센트 위트
'엑센트 위트'의 가격은 가솔린 모델이 ▲1.4 프리미어 1410만원 ▲1.6 GDI 톱 모델 1566만원이며, 디젤 모델은 ▲1.6 프리미어 168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