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덕신하우징, 사우디·우크라재건 참여하는 삼성물산과 모듈러 공동개발·재료공급 부각 ‘강세...
by최은경 기자
2023.10.24 13:42:40
[이데일리TV 최은경 기자] 덕신하우징(090410)의 주가가 강세다. 사우디 네옴시티와 우크라이나 재건사업에 참여하는 삼성물산과 모듈러 관련 기술을 공동 개발하고 모듈러 재료 납품 계약이 부각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24일 13시 40분 덕신하우징은 전일 보다 11.47% 오른 2050원에 거래 중이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은 최근 윤석열 대통령의 사우디 방문 조치로 사우디 국부펀드 간 45억 불 규모의 네옴, 옥사곤 모듈러 시장을 겨냥한 공장 투자 관련 공동사업협약서를 체결했다. 이어 삼성물산은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에도 뛰어들고 있다. 삼성물산은 우크라이나 서부에 있는 리비우시와 스마트시티 개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사우디와 우크라이나에서 삼성물산의 활약이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며 덕산하우징이 주목받고 있다. 덕산하우징은 데크플레이트 전문기업이다.
덕신하우징은 지난 2022년 삼성물산과 무타공 일체형 데크플레이트를 공동 개발했다. 덕신하우징은 건설회사인 삼성물산과 천정앵커 전문회사 굿윌코퍼레이션과 공동으로 해당 제품을 개발했다.
또 덕신하우징은 같은 해 삼성물산과 데크플레이트 공급계약도 체결했다. 데크플레이트는 모듈러 공법의 주요 재료로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