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사람들 이야기”…우아한형제들, ‘요즘 우아한 개발’ 책 출간

by김미영 기자
2023.10.11 10:41:12

우형 직원들이 쓴 조직문화, 서비스 기획, 개발 얘기 담아
13일부터 전국 온·오프 서점서 구매 가능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배달의민족(배민) 개발자들의 성장과 고민을 담은 책이 나왔다.

배민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은 배민의 조직문화, 서비스 기획, 개발 등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책 ‘요즘 우아한 개발’을 출간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책은 우아한형제들의 ‘기술블로그’에서 현업 개발자들이 직접 공유해 온 개발 경험과 인사이트에 대한 콘텐츠를 골라 엮었다. 우아한형제들은 2016년부터 기술블로그를 통해 개발 조직의 성장과정을 꾸준히 기록해왔다. 책에는 우아한형제들 개발 조직 구성원이 직접 쓴 26편의 글이 실렸다.



책에는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배민을 국내 1위 배달 플랫폼으로 성장시키며 겪은 우아한형제들 구성원의 문화, 온보딩, 기획, 개발, 이슈 관리, 인프라 구축 등에 대한 스토리가 담겼다. △1장 ‘배민다움 만들기’ △2장 ‘프런트엔드 개발자로 성장하기’ △3장 ‘백엔드 개발자로 성장하기’ △4장 ‘인공지능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기’ △5장 ‘테스트와 코드 품질 관리하기’ △6장 ‘시행착오 겪으며 성장하기’ 등 총 여섯 개의 주제로 구성됐다.

오는 13일부터 전국 오프라인 및 온라인 서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개발자 성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영진 철학과 회사 지원이 있기에 개발자 간 활발한 기술 교류와 소통이 가능했다”면서 “개발자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만든 이 책이 우형의 가치를 알리고, 좋은 서비스를 만들고자 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길잡이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사진=우아한형제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