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우, 올해의 브랜드 대상 '협업툴' 부문 2년 연속 브랜드 대상

by이윤정 기자
2021.08.19 12:00:44

[이데일리 이윤정 인턴기자] 마드라스체크는 자사 협업툴 ‘플로우(flow)’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협업툴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되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소비자포럼에 따르면 2021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대국민 투표를 거친 후 각 부문별 최다 득표를 기록한 1위 브랜드를 대상으로 전문 위원회의 엄격한 심의를 거쳐 최종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소비자포럼)
올해로 19주년을 맞이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협업툴 부문은 작년 2020년 새롭게 신설됐다. 코로나19로 대한민국 기업들의 업무용 협업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올해 ‘협업툴’ 분야에서 경쟁은 어느때보다 치열했다.



플로우팀 관계자는 “플로우의 가장 큰 경쟁력은 ‘업무관리’, ‘메신저’, ‘화상회의 연동’을 한 곳에 담은 ‘올인원 기능’을 임팩트 있게 지원한다.”며 “플로우는 단순히 기업용 메신저가 아니라 프로젝트 중심으로 모여 각자가 맡은 업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목표지향적’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것이 차별화된 기능”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플로우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클라우드(SaaS)형 △ 고객사 맞춤 클라우드 호스팅형 △사내 서버 설치형(On-Premise)형 등 3가지 형태의 서비스를 지원한다. 최근에는 자사 협업툴인 플로우를 KT와 협력해 공공기관에 공급을 추진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학준 마드라스체크사 대표는 “플로우가 2년 연속 협업툴 분야 1위로 선정된 점에 대해서 진심어린 감사와 함께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며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주신 협업툴 1위 타이틀의 가치를 빛내기 위해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맞춰 수준 높은 협업툴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과의 신뢰를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