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나라, 테마로 즐겨라!

by성은경 기자
2008.10.13 21:30:00

[이데일리 EFN 성은경기자]와인나라에서 마련한 ‘와인나라 와인버라이어티 빅4’가 14일부터 19일까지 6일간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4개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의 컨셉을 테마로 활용하여 와인 마니아부터 와인 초심자까지 모두 만족 시킬 수 있도록 기획 됐다.

특히 그동안 할인 행사가 없었던 와인들까지 포함한 모든 와인들이 최대 60%에 이르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의 알뜰 구매 포인트가 다양해 실속파 와인 마니아라면 더욱 놓칠 수 없는 기회이다.


자신만의 와인 취향이 분명한 와인 매니아들을 위해 ‘와인 패밀리가 떴다’ 이벤트가 마련됐다.

와인나라 아울렛 및 르 클럽 드 뱅에서 같은 와이너리에서 생산된 패밀리 와인을 묶어 전시 및 판매를 진행하게 된다. 같은 와이너리에서 생산된 와인은 고유의 맛과 향을 공유하면서도 조금씩 다른 개성을 표현하다는 특징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오랫동안 와인을 만들어온 ‘안티노리’를 비롯해 샤또 무통 로칠드로 유명한 ‘바롱 필립 드 로칠드’ 그리고, 캘리포니아 와인의 신기록 제조기 ‘잭슨 와인 에스테이츠’, 프랑스 최대의 유기농 와인 명가 ‘엠 샤뿌띠에’등의 와이너리가 생산하는 와인들로 테마가 구성 됐다.

자신이 와인을 좋아하지만 아직 선별 능력이 부족하다고 판단된다면 와인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와인 야심만만’ 이벤트를 이용해보자.

와인나라 고객들이 기존에 가장 많이 구매했던 상품 중에서 간추려, 연령대, 가격대를 비롯해 와인 스펙테이터 평가, 스위트 와인 등 여러 분야에서 각각의 베스트 와인을 추천한다.


 
좋은 와인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고 싶은 실속파들은 ‘우리 와인과 결혼했어요’ 이벤트를 통해, 두 병의 와인을 한 병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와인과 결혼한 치즈와 와인 액세서리 증정도 함께 이루어져 연인이나 친구끼리 유명와인을 부담 없이 구매 할 수 있다.

에쿠스 와인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무릎담요, 베라짜노 끼안티 클라시코 375ml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퐁듀 치즈, 바롱 필립 소비뇽 블랑은 한 병 가격에 두 병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추가 와인 및 와인글라스 증정를 증정한다.

와인나라 이철형 대표는 “풍요의 계절, 가을에 걸 맞는 풍성한 이벤트가 마련된 이 행사는 와인의 대중화에 한 발짝 더 다가 갈 수 있도록 컨셉을 버라이어티 쇼로 기획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