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누리로지스틱스, 소상공인 위한 풀필먼트 서비스 제공
by정시내 기자
2021.02.24 10:28:16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급변하는 사회, 경제적 분위기에 ‘풀필먼트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풀필먼트 서비스(Fulfillment Service)란 물류 전문 업체가 물건을 판매하려는 업체들의 위탁을 받아 배송과 보관, 포장, 배송, 재고관리, 교환 및 환불 서비스 등의 모든 과정을 담당하는 ‘물류 일괄 대행 서비스’를 말한다.
이에 전사 통합 관리 시스템(ERP) 구축으로 최적의 네트워크 구성 및 배차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나누리로지스틱스’에서는 자회사인 ‘Speed Box’를 평택항에 론칭하여 소상공인을 위한 전문 풀필먼트로의 사업 확장에 나섰다.
일반적인 상품 유통 과정은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통해 판매자가 상품을 올리면 이를 소비자가 구매하고 전자상거래 업체는 판매자에게 상품 배송을 요청한 뒤, 판매자가 배송 업체를 통해 상품을 소비자에 보내는 방식이다. 그러나 ‘나누리로지스틱스’에서 제공하는 풀필먼트 서비스는 제품의 보관 및 배송까지 맡아주는 방식으로 유통 과정을 획기적으로 줄였기 때문에 빠른 배송이 가능하다.
이에 관계자는 “유통 과정을 줄여, 빠른 물류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안전 배송 서비스 운영하여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높일 것”이라며 “업계 최초 소규모 쇼핑몰 운영자들을 위해 중국 전문 Business Trip을 시작으로 시작해 LCL, 소싱 및 효율적 수송, 수수료 절감 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전했다.
현재 ‘나누리로지스틱스’는 항공 수출입, 해운 수출입, 일반 소화물, 제3자 물류, 전자 상거래 서비스, 통관 대행, 상업 서비스 등을 제공 중이다. 또한, 화물의 흐름을 디지털화, 네트워크화하여 컴퓨터 정보통신 기술을 수출입 화물에 접목해 차세대 물류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나누리로지스틱스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번호(상담 가능 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