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 ‘성남 판교 스마트리더십 아카데미’ 성료
by김미희 기자
2021.03.08 10:46:39
[성남=이데일리 김미희 기자] 성남시 대표적인 지식 네트워크인 ‘성남 판교 스마트리더십 아카데미’가 기업들의 큰 호응 속에 성료했다.
성남산업진흥원은 최근 온라인으로 진행한 아카데미에서 김기찬 카톨릭대 교수가 주제강연자로 나서 기업들이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뉴노멀 시대의 경영전략을 제시했다.
이날 아카데미에서 김기찬 교수는 ‘뉴노멀 시대의 경영환경에 대한 중소벤처기업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주제로 한 강연을 통해 “실리콘밸리는 물론 세계 어디에서나 기업 혁신은 사람이 하는 것”이라고 분석하고 뉴노멀 시대에 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변화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고, 직원들이 보다 높은 만족도를 느끼면서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주제강연에 앞서 은수미 성남시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지난 1년간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기업하기 가장 좋은 도시 성남을 만들기 위해 땀과 노력으로 함께 해주신 기업인들에 감사하다”며 “성남시는 성남형 연대안전자금 운영과 생활방역을 통해 코로나로 인한 피해 최소화, 일상의 회복과 도약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류해필 성남산업진흥원 원장은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를 이끌어가고 있는 성남 시민여러분과 기업인께 감사드린다”며 “많은 기업들이 성장에 적합한 솔루션을 찾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