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2024 제15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2관왕
by한전진 기자
2024.04.03 11:18:53
고객 충성도, 글로벌 파워 등 모든 평가 지표에서 1위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대상(001680)이 ‘2024 제15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K-NBA)’에서 ‘종가’와 ‘청정원’이 김치 부문과 식품공동브랜드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수상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3일 밝혔다.
| 2024 제15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김치 부문 1위 종가 (사진=대상) |
|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국가 자산으로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인지도, 정체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등을 평가해 산출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를 통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가린다.
종가와 청정원은 브랜드 이미지와 제품 품질, 고객 충성도, 글로벌 파워 등 모든 평가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종합점수 1위에 선정됐다.
종가는 100%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고 높은 위생 관리를 유지해 김치 제품을 선보인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전 세계 60여개 국가에 진출해 국내 포장김치를 선보이고 최근에는 국내 식품업계 최초 미국 LA 현지 대규모 김치 공장을 설립한 것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청정원은 조미료, 파스타소스, 홍초 등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고품질의 제품이 호평을 받았다. 가정간편식의 경우에도 청정원은 지난 2021년 브랜드 ‘호밍스’를 론칭하고 국탕류, 메인요리, 볶음밥, 만두 등 라인업을 확대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박은영 대상 식품BU장은 “이번 2관왕 수상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과 취향을 반영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식품 기업의 자부심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