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글로부스와 홈·포털슈랑스 시장 공략

by김윤경 기자
2004.09.10 15:31:23

[edaily 김윤경기자] 한국IBM이 국내 시스템 전문업체 글로부스와 함께 TV 홈쇼핑을 기반으로 한 `홈슈랑스` 및 `포털슈랑스`로 불리는 온라인 채널 보험영업 시장 공략을 위해 보험 사이버 마케팅 시스템 `글로부스 웹슈랑스`(Globus Websurrance)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글로부스 웹슈랑스`는 홈페이지에서 고객이 직접 보험 상품을 선택한 후 전자인증을 이용한 청약 및 자동 이체 또는 카드 결제를 통한 초회 보험료 납입, 영수증 및 보험증권 수령 등의 기존의 보험 업무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사이버 마케팅 시스템이다. `글로부스 웹슈랑스`는 온라인 청약시 가장 중요한 요소인 보안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XML 및 공인 인증을 이용한 온라인 전자 청약 솔루션을 접목, 보험사 홈페이지, 온라인 쇼핑몰 및 포털업체에서 판매하는 보험상품에 대해 소비자의 용이한 구매를 지원한다. 한국IBM 솔루션 파트너 사업본부 나병찬 실장은 "보험 사이버 마케팅 시장에서 강점을 지닌 글로부스와 협력, 웹슈랑스 솔루션 차세대 보험 시장에서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면서 "시시각각 변화하며 최근 더욱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홈슈랑스, 포탈슈랑스 시장을 겨냥해 다양하고 탄력적인 전략을 구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