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경탑 기자
2001.03.21 18:38:21
[edaily] 데이터 통합 및 무선 변환 솔루션 개발 업체인 와이즈엔진(www.wisengine.com)은 20일부터 3일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무선통신 전시회 "CTIA Wireless 2001"에 자사 제품을 출품한다고 21일 밝혔다.
와이즈엔진은 이번 전시회에서 무선 변환 솔루션인 "와이즈모바일퓨전(WISEMobileFusion)"과 17개 이메일을 한번에 검색할 수 있는 통합 이메일 서비스 "와이즈퓨전메일(WISEFusionMail)"을 출품한다.
와이즈모바일퓨전은 웹 사이트의 컨텐츠를 무선 기기로 볼 수 있게 해 주는 변환 솔루션으로 웹사이트 서버에서 일일이 태그를 변형해야 했던 기존의 변환 솔루션과 달리 다양한 형식의 컨텐츠를 일정하게 볼 수 있게 하는 게이트웨이를 설정해 준다.
이로 인해 짧은 시간 안에 무선 변환이 가능해지고 실시간으로 컨텐츠를 조회할 수 있게 되며, 현재 MSN코리아, 인티즌 등이 채택, 사용중에 있다.
지난 2월 실리콘밸리에 미국현지법인을 설립한 와이즈엔진은 이번 전시회 참가를 계기로 해외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CTIA Wireless 2001" 행사에는 삼성, 현대 등 대기업을 비롯해 30여개 이상의 국내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또 전세계 80여개국, 700여개의 출품업체들이 무선설비, 솔루션, 마케팅 전략, 소프트웨어 등 무선통신 전 분야에 걸쳐 다양한 출품작을 선보인다.
"CTIA Wireless 2001"은 CTIA(미국이동통신산업협회, Cellular Telecommunication Industry Association)에서 주최하는 무선 통신 전시회로 이 분야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전시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