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해야 산다"…분야 뛰어넘은 ‘편리미엄’ 트렌드

by함지현 기자
2020.11.13 11:39:37

유통업계, 편리함·가심비 두 마리 토끼 잡기 한창
링클프리 교복부터 간편 도시락 용기까지
패션·뷰티·식품 등 유통업계 전반에 주요 트렌드로

(사진=스쿨룩스)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유통업계 전반에 편리함과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을 추구하는 소비 형태)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편리미엄’ 트렌드가 지속하고 있다.

편리미엄은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결합한 신조어로, 소비자들이 시간과 노력을 아끼기 위해 편리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선호하는 경향을 뜻한다.

가전업계를 중심으로 시작된 편리미엄 소비 트렌드는 이제 패션, 뷰티, 식품 등 유통업계 전반에서 주요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이에 다양한 분야에서 편리미엄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학생복 전문 브랜드 스쿨룩스는 업계 최초로 다림질 없이도 깔끔하고 편안하게 착용 가능한 ‘링클프리 스판바지’를 출시했다.

스쿨룩스 ‘링클프리 스판바지’는 세탁 후 주름이 많이 가고 중량이 무거운 텐셀 소재 바지 제품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됐다.

세탁 후에도 구김이 적어 다림질하지 않아도 깔끔하게 착용할 수 있다. 장시간 착용 시에도 생활 주름을 최소화해 하루 종일 교복을 입고 생활하는 학생들을 겨냥했다.

또한, 촉감이 부드러우면서 우수한 신축성을 갖춘 스판 원단을 적용해 활동성이 높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신체 움직임에도 자유롭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



LG생활건강은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의 남성 피부의 안티에이징을 위한 고보습 고탄력 올인원 세럼 ‘디어 옴므 퍼펙트 올인원 퍼밍 세럼’을 출시했다.

‘디어 옴므 퍼펙트 올인원 세럼’은 피부 건조함, 탄력 저하, 깊은 주름 등 다양한 피부 노화 현상을 고민하는 남성들의 피부 고민을 해결해주는 주름. 미백 이중 기능성 안티에이징 세럼이다.

스킨, 로션, 에센스를 하나로 결합한 올인원 제품으로 번거로움없이 간편하게 스페셜케어가 가능하다.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어디서든 건강한 식습관을 챙길 수 있는 간편 도시락 용기, ‘락앤락 투고(TO-GO·가지고 가다)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락앤락 투고 시리즈는 기존 도시락 용기와는 차별화된 디자인에 소스통이나 커트러리(숟가락, 포크, 나이프 등) 등을 올인원으로 구성해 제품 하나로 충분하도록 편의성을 강화한 제품이다.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도시락 문화가 확산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기본 도시락 용기와 샐러드 용기의 4종 시리즈로 선보였다.

업계 관계자는 “가성비, 가심비를 넘어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도록 편리하면서도 질 좋은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러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MZ세대(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가 유통업계의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며 ‘편리미엄’ 제품이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