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백종훈 기자
2009.11.10 16:18:27
삼성 오프라인 車보험대비 15% 저렴
법인전용 온라인 자동차보험도 출시
[이데일리 백종훈기자] 온라인(인터넷) 직판 자동차보험상품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최근에는 온라인 자동차보험 도입 8년만에 전체 자동차보험시장 점유율 20%를 돌파하기도 했다.
기존 오프라인 보험의 보상서비스와 온라인 보험의 가격메리트를 하나로 합친 상품은 없을까.
삼성화재(000810)가 지난 3월 선보인 온라인 자동차보험 마이 애니카(my anycar)와 후속 법인전용 온라인 차보험상품을 살펴보자.
마이 애니카의 장점은 뭐니 뭐니해도 삼성화재 오프라인 보험료에 비해 평균 15%가량 저렴한 가격이다.
여기에 꼼꼼하기로 유명한 삼성화재 보상서비스는 똑같이 제공된다는 점이 매력으로 다가온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보험료는 더 저렴하지만 삼성화재의 보상서비스와 긴급출동서비스, 애니카랜드망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삼성화재는 이 같은 가격차를 유지하기 위해 마이 애니카를 인터넷완결형으로 꾸며 관련비용을 최소화했다. 즉 대규모 콜센터를 통해 텔레마케팅(TM)을 펼치지 않는 대신 소비자에게 혜택을 돌려주겠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