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재은 기자
2015.03.26 11:44:45
[이데일리 김재은 기자] 현대백화점(069960)그룹의 생활문화기업 현대리바트(079430)가 폼매트리스 ’엔슬립 누베(nube)‘를 론칭한다.
이번 ’엔슬립 누베(nube)‘ 론칭으로 지난해 4월 선보인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엔슬립(enSleep)’에 폼매트리스 제품군을 추가해 ‘매트리스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엔슬립 누베(nube)’는 ‘구름’과 ‘많다’라는 뜻의 스페인어로 편안함과 다양한 장점을 지닌 폼매트리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4가지 폼으로 구성된 엔슬립 누베는 콤피맥스(ComfyMax)폼과 에르고텍스(ErgoTex), 바이오맥스 큐브(BioMax Cube)를 오픈 셀(Open-Cell) 구조로 제작, 통기성과 내구성을 높였다.
안전성이 검증된 MDI(methylene diphenyl diisocyanate)폼을 사용하고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에 사용되는 몰드(Mould)방식의 생산공정을 적용했다.
몰드방식은 제품 틀에 폼 소재를 담아 서서히 굳히는 방식으로 일반적인 생산공정보다 약 30~40% 생산단가가 높고 제작소요 시간이 길어 대량생산이 어려운 단점이 있지만 폼 구조가 균일하고 높은 밀도의 폼을 만들 수 있어 보다 개선된 품질을 보장할 수 있다.
현대리바트는 제품 안전성 확보를 위해 폼매트리스를 구성하는 주요 폼 소재 4종에 대해 세계 최대의 인증시험검사기관인 ’SGS(Societe Generale de Surveillance)’에 성분 평가를 의뢰, 시험 기준을 통과했다.
‘엔슬립 누베(nube)’는 총 6종이 출시되며 현대백화점 등 주요 백화점 매장과 리바트스타일숍 100여곳에서 판매된다. 판매가는 퀸사이즈 기준 120만원대부터다.
한편 현대리바트는 ‘엔슬립 누베(nube)’ 출시를 기념해 퀸, 킹사이즈 구매고객에게는 기능성 쿨젤 베개 세트를 선착순 증정하고, 4월 한달간 침대 프레임을 특별 할인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