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글와글 클릭]`마시고 바르는 차` 연예인 피부미용 비법

by인터넷뉴스팀 기자
2011.11.10 16:17:22

[이데일리 김민화 리포터] 찬바람이 불면서 건조해진 늦가을 피부는 괜찮을까? 화장품을 발라도 푸석푸석하고 쉽게 건조해지는 피부 해결 방법은?

최근 탤런트 장서희가 한 TV 프로그램에서 피부관리 비법으로 `보이차 팩`을 소개하면서 연예인들의 차(茶)를 이용한 피부미용법이 새삼 관심을 끌고 있다.


장서희는 보이차를 마시고 두 번째 우려낸 물로 세안하거나 우유를 섞은 뒤 수건에 적셔 팩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따뜻한 팩은 노폐물과 피부 내 독소 배출에 효능이 있고 차갑게 이용하면 붓기 완화에 좋다고도 전했다. 비타민E와 카테킨 성분이 풍부한 보이차는 노화방지와 변비예방, 다이어트 등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천연 팩으로 활용 가능한 차는 보이차 외에도 다양하다.




`고현정 세안법`에 사용되는 율무가루는 각질제거와 주름예방, 모공관리에 효과적이다. 율무가루를 물과 1:1 비율로 혼합해 세안 후 3분 정도 마사지해 헹궈내는 방식. 탤런트 오윤아는 율무가루와 달걀노른자를 2:1 비율로 섞은 율무 팩을 애용한다. 시중에 판매되는 율무차 제품들은 율무가루 외에 추가 성분이 함유돼 있기 때문에 순수 율무가루 사용이 권장된다.

전도연과 김남주가 애용하는 `녹차 팩`은 피부 진정과 모공수축, 수렴 효과가 뛰어나다. 전도연은 가루녹차를 우린 물에 거즈를 적셔 팩처럼 붙이는데 거즈 대신에 화장 솜을 이용해도 좋다. 녹차를 우려 마시고 난 찌꺼기를 세안하는 데 이용하는 김남주의 3초 세안법과 시원한 녹차 물을 세안 마지막 단계에 사용하는 공현주의 가루녹차 세안법 등도 많이 활용된다.

차 전문업체 다미안의 황대봉 팀장은 "차를 세안이나 팩 등 피부미용에 활용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관련 문의가 많아졌다"며 "연예인의 차 활용 사례가 잇따라 소개되면서 일반인들의 관심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