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 출범
by노희준 기자
2022.03.02 11:32:42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신한은행은 퇴직연금 가입고객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를 출범한다고 2일 밝혔다.
| 이영종 신한금융그룹 퇴직연금 그룹장(가운데), 박의식 신한은행 퇴직연금사업부장(오른쪽 두번째), 이홍근 신한은행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장(왼쪽 네번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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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은 퇴직연금 가입자가 직접 자산을 운용하는 확정기여형(DC) 및 개인형 퇴직연금(IRP)의 급성장과 올해 도입 예정인 디폴트옵션 등 퇴직연금 시장 변화에 발맞춰 퇴직연금 전문센터를 대폭 확대했다.
센터에서는 PB출신의 베테랑 은퇴설계 컨설턴트와 행내 공모를 통해 선발된 투자상담 우수직원(약 50명)을 통해 확정기여형(DC) 및 개인형 퇴직연금(IRP) 가입 고객에게 포트폴리오 중심 자산운용 및 관리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퇴직연금그룹을 담당하는 이영종 그룹장(부행장)은 “이번 센터는 획기적으로 전문인력을 보강하고 다양한 대면 및 비대면 채널을 통해 고객별 상황과 눈높이에 적합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은행연합회 퇴직연금 수익률 공시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국내 은행의 확정기여형(DC) 평균 수익률은 1.59%, 개인형 퇴직연금(IRP)은 1.91%이며, 신한은행은 확정기여형(DC) 2.19%(1위), 개인형 퇴직연금(IRP) 2.68%(2위)로 은행권 최상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