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유성 기자
2017.09.27 10:34:42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카카오(035720)는 27일 모바일 다음 첫 화면에 ‘머니’탭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머니’탭은 부동산·주식 등 재테크부터 경제 상식, 생활정보까지 경제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와 형태의 콘텐츠를 하나의 탭에 모아서 제공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머니’탭은 생활 경제 전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했다”며 “경제 공부 필요성을 느끼는 사회 초년생부터 주식/부동산에 관심을 갖는 투자자, 생활비 절약이 목표인 직장인 등 누구나 유용하게 참고할 수 있는 경제 관련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부동산 청약 일정, 일일 주식시장 이슈·종목 정보를 비롯해, 부자들의 자수성가 스토리와 일반인들의 투자 성공 수기, 금·은 등 실물자산 투자 정보까지 다양한 형태의 재테크 관련 정보들이 제공된다.
항공권 할인 정보, 연말정산 팁 등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 밀착형 정보들도 매일 받아 볼 수 있다. 경제 전반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높일 수 있는 경제관련 상식 및 최신 뉴스를 확인할 수 있으며, 세계경제 리포트도 제공받을 수 있다.
전지선 카카오 포털기획팀장은 “이번에 선보인 ‘머니’탭은 경제에 대한 가벼운 콘텐츠부터 카페, 금융 등 심화 콘텐츠 소비까지 이어지게 하는 징검다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어려운 경제 상식과 최신 정보들을 쉽고 빠르게 전달하여, 이용자 스스로 경제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침서와 같은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