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제4기 세종KB 블루 창의나눔 봉사단 오리엔테이션 성료

by정시내 기자
2017.07.04 10:34:24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세종대·세종사이버대(총장 신 구)가 제4기 세종KB 블루 창의나눔 봉사단 전체 오리엔테이션을 지난 6월 29일 학생회관 지하1층 대 공연장에서 진행했다.

세종KB 창의나눔 봉사단은 학생 스스로 기획하고 실천하는 창의적인 기획형 봉사·나눔 프로그램을 통해 헌신적 리더십을 갖춘 미래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2014년 2학기부터 시작된 프로그램이다. 2017년부터 연 2회로 활동회수를 늘려, 자신이 학교에서 배운 전공 지식과 연계된 기획봉사를 펼치는 세종KB ‘블루’ 창의나눔 봉사단과 우리 사회 및 주변의 문제 해결을 중심으로 하는 세종KB ‘레드’ 창의나눔 봉사단으로 진행된다. 전공연계로 진행되는 이번 제4기 세종KB 블루 창의나눔 봉사단에는 총 13개 전공(학과), 21팀 109명의 학생이 참여해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이날 전체 오리엔테이션은 나눔봉사단 부단장 격려사, 지난 제3기 세종KB 창의나눔 봉사단 대상 ‘친실게임’ 팀의 활동소감 및 조언, 제4기 활동 팀의 팀원 및 프로그램 소개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박현선 세종나눔봉사단 부단장(공공정책대학원 교수)은 격려사를 통해 “제출된 기획을 이전 기수와 비교했을 때 높은 수준이라 기대감이 크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이전에 있었던 수많은 유사사례에 대한 철저한 사전 분석을 통해 도출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또한 활동 중간 중간에 많은 장애가 있을 것이지만 주변의 의견과 피드백을 반영하여 프로그램을 다듬어 갈 것을 강조했다.



지난해 대상을 수상한 ‘친실게임’ 팀의 김자은(교육학·14), 전현지(경영학·16), 박건미(경영학·16) 학생은 활동소감을 통해 “봉사에 대한 명확한 인식을 가질 것, 봉사의 가치와 확산성에 대해 생각할 것, 도움을 주시는 분들을 향한 고마운 마음을 표현할 것”을 조언했다.

제4기 세종KB 블루 창의나눔 봉사단 활동은 8월 중순까지 진행되고 각 팀은 결과보고서와 UCC 등을 통해 활동결과를 정리할 예정이다. 성과 공유회는 2학기에 활동할 세종KB 레드 창의나눔 봉사단과 함께 내년 초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세종대 신 구 총장은 “세종대는 학생들의 인성 함양을 위해 다양한 교육 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봉사 활동의 주체인 자원 봉사자가 직접 지역사회나 봉사기관, 봉사대상자의 욕구를 파악해 봉사 활동을 주도적으로 기획, 실천하는 체험 중심의 서비스러닝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다. 이는 나눔을 통해 세상을 이롭게 하는 창조적인 인재 양성을 위한 세종대만의 봉사 활동 프로그램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