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같은 케이크 제작 동영상 공개, 변장술의 기준 높여

by정재호 기자
2013.10.24 12:59:00

[이데일리 e뉴스 정재호 기자] 일반 케이크라고 믿기 힘들 만큼 정교하게 만들어진 라면 같은 케이크가 놀라움을 안겨주고 있다.

첫눈에 국물이 들어간 따끈한 라면 한 그릇으로 보이지만 실제 내용물은 감자 등을 으깨 만든 케이크가 일본에서 등장해 식품업계에 신성함을 안기고 있다고 음식 전문매체인 ‘푸디지티’가 밝혔다.

라면 같은 케이크는 일본의 한 요리사가 내놓은 독특하고 기발한 아이디어 상품으로 모양만 보고 쉽게 믿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제작 레시피 동영상까지 공개했다.



일반 케이크라고 믿기 힘들 만큼 정교하게 제작된 라면 같은 케이크가 놀라움을 안겨주고 있다. [사진 해당기사 무관]
보기에는 그냥 라면 한 그릇이지만 사실 면처럼 보이는 것은 스위트 감자를 으깨고 뭉친 후 잘라 만든 것이고 기타 우유와 계란, 젤라틴, 스폰지 케이크 등의 재료가 투입됐다.

마지막에는 화이트 및 딸기 초콜릿으로 만든 고명을 얹으며 라면 같은 케이크는 먹음직스럽게 완성이 된다.

라면 같은 케이크는 ‘착시 라면 케이크’라고도 불리는데 제작자의 의도가 바로 여기에 숨어있다.

일반과는 다른 모습을 한 다양한 케이크들은 아무리 봐도 신선한 것으로 이번 라면 같은 케이크의 경우 워낙 잘 만들어져 향후 케이크 변장술의 기준을 아주 높이 올려놓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면발과 고명까지 하나하나 세심한 신경을 게을리 하지 않은 모습에서 요리사의 정성이 절로 묻어나 더욱 인상적이라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