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권소현 기자
2017.05.17 10:06:54
[이데일리 권소현 기자] 국내 1호 인터넷전문은행인 케이뱅크의 체크카드가 20대 여성고객에게 인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과 마트에서의 포인트 적립이나 현장할인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내세운 것이 통했다.
케이뱅크는 17일 현재 체크카드 발급 수가 28만 건에 육박한다고 밝혔다. 고객 10명 중 9명이 체크카드를 발급 받은 수준이다.
이 중 20대 고객 중 여성 비중이 평균 40.1%로 나타났다. 이는 30대(28.4%)와 40대(25.3%), 50대(21.5%), 60대 이상(18.0%)보다 압도적으로 높은 수치다.
20대 여성고객 비중이 높은 원인으로는 월 최대 3% 포인트적립 또는 3만원 통신캐시백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카드혜택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케이뱅크 포인트적립형 체크카드는 이달 31일까지 신청 완료한 고객에게 연말까지 월 최대 3%의 포인트 적립(최대 2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또 통신캐시백형은 KT 통신요금을 카드로 자동이체 납부하면 사용실적 구간에 따라 24개월간 월 최대 3만원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케이뱅크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직장인 김민지씨(27세)는 “체크카드는 계획적인 소비가 가능한데다 연말정산에서도 세제혜택이 높아 많은 관심을 갖고 있었다”며 “케이뱅크 체크카드는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 주거래 카드로 사용 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