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가치 with 카카오, '마을공동체' 캠페인 진행

by김유성 기자
2016.09.05 10:46:47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카카오(035720)는 사회공헌 플랫폼 ‘같이가치 with 카카오’에서 함께 살아가는 마을을 응원하는 ‘마을 공동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같이 가치 with 카카오는 지난 8월 심사 파트너인 한국사회복지관협회와 전국 종합사회복지관을 대상으로 ‘마을 공동체 프로젝트’ 사연 공모를 진행한 바 있다. 사연 공모에는 총 61개 기관이 신청해 15개 공동체 프로젝트가 선정됐다. 카카오는 15개 프로젝트에 100만원씩 후원하고 프로젝트별 모금 캠페인 페이지를 1~3개월간 운영한다.

마을공동체 캠페인에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같이가치 with 카카오의 ‘마을공동체’ 캠페인 페이지(https://together.kakao.com/tags/마을공동체)에서 후원할 수 있다. 모금함 사연을 응원, 공유하거나 댓글만 달아도 카카오가 대신 100원을 기부할 수 있다. 마을공동체 캠페인은 해시 태그(마을공동체)로도 등록돼 있다.



‘마을공동체’ 캠페인을 통해 모인 기부금 전액은 각 공동체 프로젝트 기금으로 사용하게 된다. 모금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카카오톡으로 모금 후 이야기가 전달될 예정이다.

엄미숙 카카오 같이가치 파트장은 “전국 방방곡곡에서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의 이야기를 같이가치 with 카카오의 이용자들에게 전달하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마을공동체’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카카오는 앞으로도 모바일과 온라인을 통한 나눔과 기부 문화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이용자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같이가치 with 카카오’는 네티즌 누구나 참여하고 변화를 만들어 나가는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으로 지금까지 총 6723개의 프로젝트를 통해 사회의 변화에 참여했다. 지금까지 모금된 기부금은 약 125억 원으로 같이가치 모금프로젝트당 평균 415만 원의 기부금이 모금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