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특수 잡아라(16) 가장 맛있는 색깔의 맥주를 찾으면,

by강동완 기자
2008.12.19 19:33:00

맥스(Max)와 미녀의 허그가 공짜 !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연말 성수기를 맞이해 외식업부터 서비스업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이런 이벤트를 통해 가맹점 매출향상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몸부림들이 다양하다. 이에 각 업체별 연말이벤트를 정리해 본다.(편집자주) 
 

7개월간 전국적으로 소비자 맛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 약 5,500여명의 소비자 중 76%가 맛있다고 선택한 100% 보리맥주 맥스(Max) 가 이젠 색깔만 봐도 맛있는 맥주에 도전한다.

하이트맥주(대표 김지현)의 맥스(Max)가 연말을 맞아 12월23일부터 12월28일까지 서울 내 주요 거점에서 “맛있는 색을 찾아라! 색깔만 봐도 맛있는 맥주 맥스(Max)의 허그 프로포즈” 소비자 거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소비자는 여러 잔의 맥주 중 맥스를 선택하면 미녀의 프리 허그(free Hug)는 물론, 맛있는 맥주(Max)와 함께 따뜻하게 몸을 녹일 수 있는 어묵을 제공받게 된다.



이번 행사는 눈을 가리지 않고 단순히 맥주의 색깔만으로 맥스(Max)를 맛을 찾아내는 이벤트로 실제 타 맥주와 비교했을 때 확연히 색의 차이를 느낄 수 없으면 진행할 수 없다는데 의의가 있다.


올 상반기 국내 최고의 바텐더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 4인의 맛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 100% 보리로 만들어 황금빛의 먹음직스러운 색깔과 함께 쌉쌀하고 구수한 맛이 최고라는 평가를 받았다.
 
맥스(Max)는 소비자 맛 블라인드 테스트로 다시 한번 맛에 대한 신뢰도를 확보. 이제는 눈 뜨고 색깔만으로도 맛있는 맥주라는 칭호에 도전하는 것.

하이트맥주 마케팅팀 박종선 상무는 “전문가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여러 차례 블라인드 테스트를 했을 때 맥스 맛이 타 맥주보다 뛰어난 것은 물론, 눈을 떴을 때도 황금빛 색깔이 타 맥주와 확연히 차이가 난다는 것에 착안,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이미 전문가와 소비자들이 인정한 맥스의 맛에 대한 우위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