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새책)Online Marketing Superstar 外

by전설리 기자
2006.06.23 17:00:46

[이데일리 전설리기자]


미국에서 온라인 마케팅으로 성공한 15명의 전문가들이 뭉쳤다. 그들이 각자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눌러담은 책.

▲매력적인 웹카피 만들기 ▲3000만 네티즌을 유인하는 법 ▲이메일 마케팅 완전 정복법 ▲인터넷 위험 대처법 등 온라인 마케팅 대가들의 전술 및 기법을 제공한다.

저자 미치 메이어슨은 게릴라 마케팅 코치 인증 프로그램의 창립자. 이 프로그램을 통해 100명 이상의 코치를 훈련시켜 1만8000명 이상의 소규모 개인 사업자들을 교육했다고. 김윤아 옮김. 매일경제신문사.1만2000원.



도약이냐, 도태냐?

새책 `비즈니스 내공 9단`은 갈림길에 선 5년차 비즈니스맨들에게 프로페셔널로 도약하는 내공을 쌓기 위해 밟아야 할 `수련의 로드맵`을 제시한다.



프로페셔널에게 차별적 우위를 제공하는 감각적 통찰력을 `딥 스마트(deep smart)`라 명명하고 `경험, 전문성, 인맥, 신념, 집단, 스승, 수련` 7가지 틀을 통해 `딥 스마트`를 구축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 책은 하버드 경영대학교의 딥 스마트 프로젝트의 산물. 하버드 경영대학의 전폭적인 지원 속에 4년간 미국·홍콩·일본·싱가포르·인도 등의 벤처 창업가 2000여명과 비즈니스 구루들의 인터뷰를 기반으로 집필했다고. 도로시 레너드·월터 스왑 공저, 박정혁 옮김. 세종서적. 1만3000원.



금융산업계는 `청정 산업`이라는 이유로 환경오염에 대해 느긋하게 지내왔다.

그러나 국내 산업 현장의 오염을 감안할 때 금융기관들도 더 이상 환경 리스크에 무관심해서는 안된다.

고객 기업의 환경 위험이 대출 상환 능력 저하, 주식 가치 하락, 기업의 품질 저하 등을 초래해 금융 기관에 부실 여신과 부채의 위험을 안겨줄 수 있기 때문.

책은 고객 기업의 지속 가능성 위험이 곧 은행의 지속 가능성 위험이 될 수 있다며 금융기관들도 대출 기업에 대한 환경 위험 평가를 수행해야 한다고 촉구한다. 마르셀 제켄 지음. 김정인·김진욱·이병걸 옮김. 인바이로넷. 2만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