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병수 기자
2005.02.17 16:09:56
모바일 주택청약·복권서비스 실시
[edaily 김병수기자] 국민은행(060000)은 SK텔레콤(017670)과 함께 휴대폰을 이용해 주택청약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 오늘(17일)부터 이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SK텔레콤의 Mbank 전용휴대폰과 KB모바일 금융칩을 통해 아파트, 오피스텔, 주상복합건물에 대한 청약신청, 접수내역 및 당첨사실 조회 등의 서비스와 주택복권, 키노복권, 즉석복권의 구매 및 구매내역 조회, 로또645당첨번호 조회, 복권통장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휴대폰을 이용한 주택청약서비스와 모바일복권서비스는 금융권 관련 컨텐츠 유무선통합서비스의 대표. Kbmobile 주택청약신청은 영업점, 인터넷, ARS와 더불어 무선을 이용한 모바일로 통합됐다.
또한 해외로밍서비스 지역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해외현지에서도 주택청약을 할 수가 있게 됐다.
주택복권 서비스도 모바일뱅킹을 통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 지하철, 버스 등 장소에 관계없이 무료한 시간에 간단한 휴대폰 조작만으로 복권구입 및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국민은행은 모바일 주택청약과 복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현재 모바일뱅킹을 이미 사용하고 있는 이용자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휴대폰으로 내려받아야 이용할 수가 있다고 설명했다. 별도의 프로그램은 휴대폰에 설치된 Kbmobile프로그램을 삭제한 후 단축키(`M`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설치가 된다.
국민은행은 조만간 SK텔레콤 가입자 외에도 모든 통신사 고객이 휴대폰 종류와 상관없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