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소스, 통합 마케팅 플랫폼 구축…비달고 인수

by이대호 기자
2021.10.26 11:46:02

비달고, 마케팅 자동화 이스라엘 기업
플랫폼 내에서 캠페인 관리부터 최적화 등 운영 전반 처리

[이데일리 이대호 기자] 앱수익화 플랫폼 기업 아이언소스(ironSource, NYSE:IS)는 이스라엘의 마케팅 소프트웨어 기업 비달고(Bidalgo)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이번 인수 계약의 조건은 양사가 비공개 원칙에 합의해 구체적인 조건은 공개하지 않았다.

아이언소스는 통합 마케팅 플랫폼을 구축 중이다. 올해 1분기 크리에이티브 매니지먼트 솔루션인 ‘루나 랩스(Luna Labs)’를 인수한 바 있다. 이번 비달고 인수로 아이언소스는 비달고의 마케팅 지출 관리 및 최적화 기술을 통해 게임 분야만이 아니라 소셜, 데이팅 앱,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앱 등 비달고의 고객 기반을 바탕으로 전체 앱 경제에서 아이언소스의 시장 입지를 강화하게 됐다. 앱 마케터들은 광고 제작부터 여러 채널에서 캠페인을 관리하고 최적화까지 마케팅 운영 전반에 필요한 모든 것을 아이언소스 플랫폼 내에서 처리할 수 있다.

아이언소스의 공동 설립자이자 최고위험관리책임자(CRO)인 오머 카플란(Omer Kaplan)은 “앱을 성공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앱 개발자가 여러 마케팅 채널에 자금을 측정 및 제어하고 효과적으로 분류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이러한 점에서 아이언소스 플랫폼을 통해 진정한 크로스 채널 관리 및 마케팅 활동의 모든 부분들에 대한 최적화를 제공한다는 점이 비달고 기업 인수로 연결되는 고리가 됐다”라고 밝혔다.



비달고의 최고경영자(CEO)이자 공동 창립자인 펠리 비어리(Peli Beeri)는 “비달고의 기술을 아이언소스 플랫폼에 결합함으로써 모바일 마케터들이 유료 마케팅의 모든 측면을 한 곳에서 생성하고 분석 및 관리할 수 있는 특별한 오퍼링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설명했다.

아이언소스의 CEO이자 공동 창립자인 토머 바 지브(Tomer Bar Zeev)는 “아이언소스와 비달고는 이미 수많은 동종 분야의 파트너들과 협업하고 있으며, 대부분은 비달고의 마케팅 기술과 함께 아이언소스 플랫폼에서 여러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고 밝히며 “이는 결합된 오퍼링의 가치와 파트너와의 긴밀한 관계를 강조할 뿐만 아니라 앱 경제에 대한 플랫폼 기반 접근 방식과 고객 중심 M&A 접근 방식의 강점을 입증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