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애드워시 영상 인기..열흘만에 조회수 500만 돌파

by김혜미 기자
2016.05.10 11:00:23

''곡한직업-드라마 연출부 막내편''서 애드워시 장점 부각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삼성전자(005930)는 애드워시 세탁기 영상이 지난달 말 첫 공개 이후 열흘 만에 누적조회수 500만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화제가 된 애드워시 영상은 ‘곡한직업-드라마 연출부 막내편’으로, 드라마 촬영 현장을 배경으로 세탁 중간에 세탁물을 쉽게 추가할 수 있는 애드워시 세탁기 만의 장점을 표현했다. 영상은 드라마 촬영이 거듭될수록 빨랫감은 계속 늘어나지만, 세탁물을 추가할 수 있는 애드워시 세탁기를 이용해 해결하는 연출부 막내의 모습을 그렸다.

이 가운데 드라마 속 주인공이 폭포처럼 쏟아내는 오미자차와 고추장 삼겹살 따귀 등 실제 드라마 패러디 장면이 네티즌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설명이다. 드라마 제목 ‘넌더리’와 막내 조연출 ‘서탁희’, 감독 ‘노만족’, 작가 ‘지필자’ 등의 작명 센스도 재미를 더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영상은 세탁 중 손쉽게 세탁물을 추가하고 싶어하는 고객의 마음을 배려한 ‘애드워시’만의 특장점을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기획된 것”이라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 애드워시’는 ‘애드 윈도우’를 통해 세탁 중에도 빨래를 쉽게 추가하는 기능이 탑재된 세탁기로, 한국과 북미, 유럽, 동남아, 중동, 중국 등 해외에서도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